오버워치/뉴스

블리자드, OW2 '핵사용' 계정 3만 2천여개 제재 (2024년 7월 기준)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4. 8. 10.

 

2024년 7월, 블리자드는 인기 게임 오버워치에서 불공정한 게임 플레이를 조장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한 제재 조치를 취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블리자드가 강조해온 "Play nice; Play fair"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블리자드는 공정한 게임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적 해결책과 감시 체계를 강화해왔으며, 이번에 32,627개의 계정이 허용되지 않은 제3자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한 혐의로 제재를 받았다.

 

또한, 블리자드는 2017년 2월 17일부로 오버워치 영구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은 해외 Battle.net 계정이 PC방에서도 게임에 접속할 수 없도록 계정 정책을 업데이트했다. 이는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들을 차단하고 공정한 게임 환경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커뮤니티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플레이어들이 제공하는 정보에 기반해 부정행위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의 공정한 플레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부정행위 제보는 언제든지 hacks@blizzard.com으로 접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블리자드는 제재된 계정 수뿐만 아니라 계정 목록도 함께 공개하여 투명성을 높이고, 게임 내 부정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키고자 한다.

 

 

[공지] 불량 사용자 제재 안내 – 2024년 7월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오버워치 플레이어 여러분. “Play nice; Play fair”는 블리자드가 계속해서 강조하는 핵심 가치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가치를 지켜나가는 노력의 일환으로 저희는 항상 공정한 게임

kr.forums.blizzard.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