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오버워치2 대기열 선호도 조사: 역할고정 VS 자유모드 당신의 선택은?

플레이아레나 2024. 8. 11.

 

게임 뉴스 매체 '더 옴닉 포스트'는 최근 '오버워치 2에서 어떤 대기열을 선호하시나요?'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2,877명이 참여했으며, 그 결과 절반이 넘는 79%(2,261명)의 응답자가 '역할고정 모드(Role Queue)'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자유 모드(Open Queue)'를 선호하는 응답자는 12%(356명)에 그쳤으며, '둘 다 선호하지 않는다(Neither)'라는 응답은 9%(260명)를 기록했다.

 

 

자유 모드를 선호하는 한 유저는 "개인적으로 자유 모드가 훨씬 더 역동적이기 때문에 선호합니다. 5명의 탱커 또는 DPS와 지원을 혼합해 상대할 수 있으며, 다음 목표를 달성하거나 추진하는 데 필요한 역할로 전환할 수 있는 유연성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팀이 구성되더라도 새로운 영웅을 배우기 위해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반면 역할고정 모드를 지지하는 한 유저는 "역할고정 모드는 사실상 기본 게임 모드입니다. 가장 높은 수준의 경쟁에서 플레이되는 모드이며, 게임 밸런스도 이 모드를 중심으로 조정됩니다. 또한 많은 유저들이 이 모드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때문에, 역할고정 모드에서 상위 티어로 오르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공략도 역할고정을 기준으로 만들어집니다"라고 말했다.

 

설문조사 결과, 역할고정 모드가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지만, 자유 모드를 선호하는 것이 잘못된 것은 아니라는 점도 강조되었다. 결국, 게임을 하는 이유는 재미를 느끼기 위함이므로, 자신에게 가장 재미있는 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