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소식을 개발자의 관점으로 소개하는 디렉터의 관점(Director's Take)이 '우리의 개발가치 1' 라는 제목으로 13일(토) 업데이트 되었다.
내용의 핵심은 대규모 신규 팀워크 기능추가와 팀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UI 그리고 미니맵 도입 가능성에 대한 언급이다.
오버워치 디렉터 아론 켈러에 따르면 "파티 프레임은 유저들이 더 쉽게 팀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팀원 전체 체력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HUD(Head Up Display) 기능을 구현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 기능은 이미 PvE에서 구현된 UI로 유저들의 간곡한 요청에 의해 PvP 적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핑 시스템과 개별 유저의 리스폰 시간을 조정해 팀원과 함께 리스폰 통한 팀 플레이를 강화시킬 예정이며, 전용 미니맵 기능까지 논의했습니다" 라고 켈러는 덧붙였다.
그는 앞서 소개한 기능 중 일부는 이미 개발중이고 다른 기능은 아직 고려중이라고 언급하면서, 특히 미니맵에 대해 큰 기대하지 말것을 당부했다.
이어 그는 오버워치 장기 비전을 언급하면서 그 예로 맵 투표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에게 도움이 될 만한 새로운 시스템 추가를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다가올 9시즌에 대해 "게임 플레이와 밸런스 변경이 대규모로 있을 예정입니다. 변경의 주된 목적은 전투 중 피해 급증을 줄이는 것입니다. 9시즌에는 돌격영웅과 공격영웅에게 자가 치유 패시브 효과를 조정할 예정이며, 이는 개별 유저가 자신의 체력을 더 많이 제어할 수 있게되어 아군을 살려야 한다는 지원가의 부담을 어느정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며 플랜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현재 주말 기간한정으로 진행중인 "더 빠른대전(Quickplay:Hacked) 이벤트에 대해 "이 특별한 실험은 이런 변화가 유저 심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변경 사항을 통해 개발팀은 다양한 피드백을 수용해 게임 개선에 사용할 것입니다. 실제로 8시즌 후반에 한 가지가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라며, 앞으로도 게임개선을 위한 다양한 테스트 진행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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