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OW2 12시즌, 새로운 '파상 공격 부활' 시스템 도입

플레이아레나 2024. 8. 17.

블리자드는 12시즌을 맞아 오버워치2 새로운 '파상 공격 부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7 발표했다. 시스템은 기존의 집단 부활 기능을 대체하며, 플레이의 전략성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상 공격 부활 시스템은 번째 영웅이 처치된 시작된다. 이후 6 내에 추가로 처치된 영웅들은 동시에 부활해 전투에 복귀할 있다. 기본 부활 시간이 기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지만, 파상 공격 부활 시스템을 통해 많은 영웅이 빠르게 부활하여 전투에 참여할 있게 되었다.

 

이번 시스템은 팀원들이 연이어 사망하면서 부활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를 해결하고, 평균 부활 시간을 단축시켜 플레이어들에게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시스템은 경쟁전에서 일방적인 경기를 줄이는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템 디자이너 개빈 윈터(Gavin Winter)"파상 공격 부활 시스템이 플레이어들 간의 공정한 경쟁을 촉진하고, 전투의 전략성을 강화할 " 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피드백을 반영해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이라고 밝혔다.

 

 

오버워치 2 12시즌 '파상 공격 부활'  내용 (경쟁전 & 빠른대전)

 

  • 기본 부활 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
  • 추가 시간의 부활 시간이 13초에서 14초로 증가.
    • 추가 시간 동안에는 파상 공격 부활은 비활성화.
    • 추가 시간의 부활 시간은 플래시포인트에서 증가하지 않음.
  • 팀의 첫 영웅이 처치되면 팀에 새로운 파상 공격을 시작
    • 파상 공격 시작 후 6초 내에 죽은 영웅은 해당 파상 공격에 합류.
    • 파상 공격에 참여하는 영웅은 파상 공격을 시작한 영웅과 정확히 동시에 부활.  파상 공격에 참여한 영웅의 부활 시간이 첫 영웅과 동시에 처치되었을 경우 12초, 파상 공격이 끝나기 전 간신히 합류했다면 6초일 수 있다는 의미.
  • 영웅이 파상 공격을 시작하고, 남은 부활 시간이 6초에 가까워질 때 다른 영웅이 파상 공격에 합류하지 않으면 부활 시간에서 2초가 차감된다.  즉 10초 후 부활 적용되며 이는 12시즌 이전의 기본 부활 시간이다.
  • 화물이 호위와 혼합에서 경로 끝에 거의 도달하면 파상 공격 부활이 비활성화된다.(동시에 기존의 지연 방지 시스템이 활성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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