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오버워치 2 '넓은 그룹' 시스템 도입...매칭 대기열 시간 증가

플레이아레나 2024. 4. 22.

오버워치2 10시즌에 도입된 넓은 그룹시스템이 상위권 유저들의 대기열 시간을 대폭 증가시키면서 경쟁전 참여를 어렵게 만들고 있다.

 

NEUU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한 플레이어는 쇼셜미디어 X를 통해 무려 13시간 동안 넓은 그룹 경쟁전 대기열에 갇혀버린 상황을 캡쳐해 공유했다.

 

 

현재 이 문제는 넓은 그룹시스템으로 분류된 대기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사실 이 시스템은 순위와 상관없이 친구들과 서로 경쟁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구현된 것이지만 문제는 그랜드마스터가 포함된 그룹의 경우 대기열 시간이 증가되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다는 것이다.

 

넓은 그룹 시스템이 도입된 후 스트리머들은 긴 대기열 시간을 몸소 체험하면서 마치 악몽같았다고 표현했다. 이러한 문제는 일반 플레이어에도 나타날 수 있는데, 브론즈 플레이어가 골드 플레이어와 그룹을 맺어 플레이 할 경우에도 매치 메이킹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

 

아래는 넓은 그룹의 작동원리를 설명한 블리자드 공식 자료이다.

 

오래전부터 오버워치2 골수팬들은 티어구분 없이 친구들과 함께 경쟁전을 할 수 있기를 원했고, 마침내 블리자드가 넓은 그룹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팬들의 오랜 숙원을 해결해 주었지만 대기열 시간 증가라는 문제에 빠져버린 것이다.

 

사실 오버워치2 개발자들이 넓은 그룹 시스템 도입을 그동안 망설인 이유도 바로 이와 같은 문제를 우려했기 때문이다.

 

 

관련 뉴스

 

오버워치2 10시즌, 대기열 시간 비정상적 증가

오버워치2 10시즌이 시작되면서 대기열 시간이 대폭 증가됐다.. 오버워치 게임 디렉터 아론 켈러는 소셜미디어 X를 통해 "10시즌 그룹화 제한 변경으로 인해 일부 플레이어 대기열 시간이 비정상

overwatch-k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