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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2, 11시즌 미드시즌 영웅 밸런스 패치-2024.07.10...탱커 대담한 변화

플레이아레나 2024. 7. 10.

 

오버워치2 10시즌 미드시즌 영웅 밸런스 패치 - 2024.07.10

 

 

영웅 업데이트 

 

일반

  • 방어력의 고정 피해 감소 효과가 투사체당 5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 개발자의 의견: 방어력을 변경한 이후, 방어력 양에 따라 어떤 영웅과 피해 유형이 영향을 받았는지에 대해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방어력의 피해 감소 효과에 큰 영향을 받는 영웅의 수를 늘리고자 피해 감소량을 늘렸습니다.

 

 

돌격

  • 궁극기 충전율 감소 효과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밀쳐내기 저항 효과가 5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 개발자의 의견: 궁극기 충전율이 감소하면 돌격 영웅에게 피해를 줬을 때 얻는 이득이 약간 감소하겠지만, 이번 패치에서 공격 역할 지속 능력이 바뀜에 따라 받는 치유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두 가지의 균형을 맞추려고 했습니다. 밀쳐내기 저항은 원래 돌격 영웅과 그들이 자리를 잡는 데 유용했으나 어느 순간부터는 밀쳐내기 기술이 돌격 영웅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구분하기 어려운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디바

방어 매트릭스

  • 최대 지속 시간이 3초에서 3.5초로 증가했습니다.

마이크로 미사일

  • 폭발 공격력이 4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직접 명중 시 최대 공격력이 126에서 153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 방어 매트릭스의 최대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했습니다. 방어 매트릭스를 사용할 때 자원 게이지를 소모하는 속도를 줄였기 때문으로, 재생에 필요한 시간이 늘어난 것은 아닙니다. 마이크로 미사일의 공격력이 증가해 유효 생명력이 많은 영웅에게 상대적으로 더 강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둠피스트

최선의 방어는…

  • 대상당 추가 생명력 획득량이 3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 생명력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대기 시간이 1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둠피스트의 생존력이 높은 이유는 둠피스트의 기동성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지속 능력인 추가 생명력 재생까지 강화했으니 특히 기술을 여러 대상에 명중시키면 둠피스트가 교전이 끝날 때까지 더 오래 싸울 수 있을 것입니다.

 

 

정커퀸

지휘의 외침

  • 추가 생명력이 150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아드레날린 촉진

  • 부상 피해로 얻는 자가 치유 계수가 2에서 2.5배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정커퀸은 돌격 영웅치고는 작고 빠르기 때문에 지휘의 외침으로 얻는 추가 생명력이 많을 필요가 없습니다. 기술을 잘 관리한 보상으로 부상 치유량이 증가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입니다.

 

 

마우가

돌파

  • 밀쳐내기 공격력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구르기의 공격력이 6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터질 듯한 심장

  •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생명력 흡수량이 6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감소 효과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아군은 생명력 흡수량의 절반만 회복하며 피해 감소 효과값을 절반만 받습니다.
개발자 의견: 터질 듯한 심장은 마우가가 전투를 지속하는 데 제일 중요한 돌격 능력이지만, 이전의 지속 시간은 상대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제 지속 시간이 감소했으니 마우가가 기술을 사용할 타이밍과 상대방이 마우가의 기술을 저지하려는 타이밍을 잘 결정하는 것이 훨씬 중요해졌습니다.

 

 

오리사

방어 강화

  • 지속 시간이 3.5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오리사가 지나치게 강했을 때 방어 강화와 수호의 창 기술은 필요 이상으로 약해졌습니다. 이후로 성능이 좋지 못했으나 이번 패치로 오리사의 영향력을 폭넓게 조정했습니다. 이제 방어 강화의 효과가 조금은 되돌아올 것입니다.

 

 

라마트라

네메시스 형태

  • 추가 방어력이 225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응징

  • 응징의 공격력이 6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라인하르트

방벽 방패

  • 최대 내구도가 1,400에서 1,6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방벽 재생률이 초당 140에서 160으로 증가했습니다.

 

돌진

  • 벽 충돌 피해가 275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라인하르트의 핵심 기획 의도 중 하나는 아군을 방벽으로 보호하는 영웅이란 점입니다. 이전에는 방벽 내구도를 크게 낮추고 다른 공격적인 특징을 개선해, 오버워치 2의 속도감 있는 게임 플레이에 적합하게 했으나 너무 지나쳤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방벽이 너무 유용해 필수로 사용되는 상황은 여전히 피하면서, 돌격 영웅의 다양성을 건강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돌격 역할에 주목해 라인하르트의 방벽 내구도를 다시 증가시키고 추이를 지켜볼 예정입니다.

 

 

로드호그

돼지우리

  • 기술 사용 후에 주는 범위 공격력이 초당 3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회복 시간이 0.55초에서 0.4초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용 후 대기 없이 바로 시작됩니다.
개발자 의견: 돼지우리 기술은 사슬 갈고리 연계로 사용할 때를 제외하면 그다지 유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 안에 있는 적을 더 위협할 수 있도록 효과를 강화했습니다.

 

 

시그마

강착

  • 충돌 공격력이 4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총 공격력 120).
개발자 의견: 시그마는 방벽, 키네틱 손아귀, 무기 사거리를 돌아가면서 잘 관리하면 생존력에는 딱히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강착의 공격력을 증가시켜 전처럼 강력하면서 기술을 명중시켰을 때 만족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투사체 크기가 증가했어도 전반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윈스턴

테슬라 캐논

  • 보조 발사 충전 시간이 1초에서 0.85초로 감소했습니다.

 

원시의 분노

  • 획득하는 최대 생명력이 500에서 70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윈스턴은 지금 가장 뛰어난 돌격 영웅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재 기술폭에서 각각의 기술 만족도를 따져보면, 테슬라 캐논의 보조 발사는 충전 시간이 얼마나 오래 걸리는지를 생각했을 때 전혀 좋게 느껴지지 않아 조금 유동적으로 조정했습니다. 그리고 원시의 분노 윈스턴을 죽이지 못하는 상황을 바라는 건 아닙니다만, 원시의 분노 윈스턴의 생명력을 조금 추가해 윈스턴이 너무 일찍 사망하는 극단적인 상황을 피하고자 했습니다.

 

 

레킹볼

4연장 기관총

  • 공으로 변신했을 때의 자동 재장전 속도가 2초에서 1.6초로 감소했습니다

 

적응형 보호막

  • 아군에게 전달하는 추가 생명력 비율이 50% 증가했습니다 (대상 하나당 최대 50 추가 생명력을 사용해 아군에게 최대 75 HP 전달).
개발자 의견: 레킹볼은 기동성과 생존력이 매우 뛰어나며 이제부터는 레킹볼이 팀원들에게 복귀하기로 선택할 경우, 그 생존력을 아군과 더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모드를 원활히 전환할 수 있도록 공 모드일 때의 자동 재장전이 수동 재장전 타이밍과 일치하게 만들었습니다.

 

 

자리야

입자 방벽

  • 내구도가 200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방벽 씌우기

  • 내구도가 200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방벽 내구도가 증가했다는 건 자리야가 방벽 하나에서 얻은 총에너지가 증가한다는 뜻입니다. 이에 따라 자리야의 공격과 방어 능력이 강해질 것입니다.

 

 

공격

 

공격 역할 지속 능력

  • 돌격 영웅을 상대로 효과가 반으로 줄어듭니다(10% 치유 감소).
개발자 의견: 돌격 영웅들이 전선에 서면 거의 항상 치유 감소 효과가 적용되며, 보통은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치유 효과에 가장 의존합니다. 공격군 역할 지속 능력은 게임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다른 역할군에 비해 돌격 영웅의 생존력과 게임 플레이 속도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더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돌격 영웅을 상대할 때는 이런 영향력을 줄이고자 합니다.

 

 

애쉬

  • 밥에게 돌격 역할 지속 능력이 생깁니다.
개발자 의견: 애쉬의 커다란 옴닉 집사가 총알을 많이 받아내며 밀쳐내기와 치명타 공격력에 더 잘 저항합니다.

 

 

캐서디

피스키퍼

  • 기본 발사의 공격력 감소 범위를 25~35미터에서 20~30미터로 조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현재 캐서디는 상향을 많이 받아 사거리, 순간 공격력, 생존력 등이 너무 뛰어나 공격 영웅 중에서도 압도적으로 많이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캐서디의 기획 의도는 높은 기동력을 갖추고 적을 측면에서 능숙하게 공격하는 튼튼한 근거리 히트스캔 공격수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무기의 공격력 감소 범위를 되돌려, 원래 기획 의도에 맞게 변경하고 다른 공격 역할 영웅이 다양하게 선택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라

충격탄

  • 폭발 공격력이 30에서 0으로 감소했습니다.
  • 폭발이 밀쳐내는 범위가 6미터에서 8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밀쳐내는 거리가 11%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파라의 충격탄을 최근 있었던 개편 이전으로 되돌렸습니다. 이 기술을 아주 조금만 맞혀도 파라의 살상력이 매우 강해지며 생명력이 적은 대상을 마무리할 때 이 기술에 지나치게 의존하게 됩니다. 범위도 넓고, 투사체 속도도 빠르며 다른 로켓을 발사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지원 

 

아나

수면총

  • 돌격 영웅에 대한 효과 지속 시간이 3.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변경 내용은 적으나 돌격 영웅이 전투에서 제외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돌격 영웅은 수면총에 맞기 가장 쉬운 대상이기도 합니다.

 

 

일리아리

치유의 태양석

  • 아군은 치유의 태양석이 파괴될 때 "파괴됨" 경고를 보지 않게 됩니다.
개발자 의견: 일리아리에게는 이 경고가 계속 보이긴 하지만 아군에게는 경고가 너무 자주 발생하면 집중할 수 없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젠야타

초월

  •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젠야타는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초월의 궁극기 충전 비용을 줄였습니다.

 

 

버프된 영웅

  • 디바, 둠피스트, 정커퀸, 마우가, 오리사, 라마트라, 라인하르트, 로드호그, 시그마, 윈스턴, 레킹볼, 자리야, 애쉬, 젠야타

 

너프된 영웅

  • 캐서디, 파라, 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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