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11시즌 영웅 밸런스 패치-2024.06.21
일반
두 개의 돌진 능력이 충돌할 때 넉다운 시간 감소. 2초 → 1.7초
개발자 코멘트 : 라인하르트, 둠피스트, 브리기테, 마우가, 밥 등 상호간 충돌로 인한 넉다운 시간이 길다보니 두 플레이어 모두 전투에서 너무 오랫동안 제외되었다고 판단해 시간을 감소했습니다.
돌격영웅
디바
융합포 :
- 융합포 방사각 감소. 3.75도 → 3.375도
부스터 :
- 충돌피해 증가. 15 → 25
개발자 코멘트 : 작은 목표몰에 대한 효과를 개선하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정커퀸
톱니칼 :
- 탱커를 더 멀리 끌어옴.
살육 :
- 발동 시간 감소. 0.75초 → 0.5초
개발자 코멘트 : 탱커 넉백 저항 패시브가 정커퀸의 끌기 효과에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탱커는 이제 약 3미터가 아닌 5~6미터 정도 끌려옵니다.
오리사
수호의 창 :
- 쿨타임 감소. 9초 → 8초
개발자 코멘트 : 오리사의 생존력이 이전 변화에서 필요 이상으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수호의 창의 쿨타임을 감소시켰습니다.
로드호그
기본 체력 감소. 650 → 600
숨돌리기 :
- 피해감소 50%에서 40% 감소.
개발자 코멘트 : 로드호그의 생존력은 탱커 역할 패시브의 헤드샷 피해 감소로 인해 상당히 증가했으며, 이 변경 사항은 이를 조정하려는 것입니다.
공격영웅
캐서디 (리워크)
피스키퍼 :
- 보조 발사인 "난사" 피해 감소. 50 → 45
구르기 :
- 피해감소가 75%에서 50%로 감소.
섬광수류탄 (자력 수류탄에서 섬광 수류탄으로 변경) :
- 적을 1.2초 동안 억제함
- 이동 속도 감소가 30%에서 50% 증가.
- 앉기 동작을 방지.
- 폭발 피해 45.
- 쿨타임 12초.
황야의 무법자 :
- 이동 속도 패널티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70%에서 35%로 축소
- 피해감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40%에서 0%로 축소
개발자 코멘트 : 자력 수류탄을 캐서디의 이전 스킬인 섬광 수류탄으로 되돌리지만, 완전한 기절보다는 기존처럼 억제 효과를 유지합니다. 억제 효과는 완전한 기절방식으로 돌아가지 않고 적이 반격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하지 않으면서도 높은 이동성을 가진 영웅들을 상대로 유용할 것입니다. 궁극기 황야의 무법자는 지속 시간이 끝날 때의 유연성을 높여서 캐서디나 그의 동료에게 시간을 벌어주는 것 외에도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조정되고 있지만, 피해 감소가 사라지면서 오랜 시간 동안 유지하는 것이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메이
냉각총 :
- 보조 발사 기본 투사체 크기 감소. 0.15m → 0.12m
- 보조 발사 피해 증가. 75 → 85
리퍼
헬파이어 샷건 :
- 탄퍼짐 감소. 6.5 → 6
그림자 밟기 :
- 발동 시간 감소. 1.5초 → 1.2초
개발자 코멘트 : 이전 패치에서 방어구가 피해를 줄이는 방식이 변경되면서 샷건 무기 영웅인 리퍼의 일부 가치를 잃었기 때문에, 리퍼가 작은 목표물에 대해 더 효과적이도록 탄퍼짐을 좁히고 그림자 밟기를 통한 순간이동을 통해 적의 반응 시간을 줄입니다.
소전
레일건 :
- 충전 발사 피해 비율 감소. 30~130 → 1~100
- 충전 발사는 비 활성화된 오버클럭 상태에서도 적을 관통.
- 기본 발사 초당 발사 수 증가. 14 → 16
오버클럭 :
- 초당 에너지 충전율 증가. 100 → 120
개발자 코멘트 : 이번 변경 사항은 보조 발사 레일건 샷의 폭발 피해 잠재력을 줄여서 그 폭발 피해로 인한 좌절감을 덜어주고, 지속적인 기본 발사 피해에 힘을 실어줍니다. 이는 소전이 보조 발사 샷을 일관되게 맞추는 것에 따른 고저차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메트라
기본 체력 증가. 100 → 125 (총 체력 250에서 275로 증가)
광자발사기 :
- 기본 발사 충전 속도 25% 증가
개발자 코멘트 : 시메트라가 근접 전투에서 위협이 되독 하기 위해, 우리는 그녀의 체력을 증가시켜 그 범위 내에서 더 잘 생존할 수 있도록 하고, 기본 발사 광선 피해가 더 빨리 증가하도록 합니다.
지원영웅
일리아리
분출 :
- 피해증가. 10 → 25
치유의 태양석 :
- 1회 치유량 증가. 30 → 40
- 치유의 태양석이 일리아리를 치유시 절반의 효과만 적용.
- 치유의 태양석 최대 체력 증가. 100 → 125
개발자 코멘트 : 일리아리의 치유의 태양석은 많은 집중이 필요하지 않으면서 팀을 비교적 안전한 위치에서 치유하는 데 유용하도록 의도 되었으며, 이는 그녀가 기본 발사로 압박을 가하거나 더 제한된 보조 발사 치유 광선으로 순간적인 치유를 제공할 수 있게 합니다. 이를 장려하기 위해, 치유의 태양석의 체력과 치유 출력을 향상시키지만, 일리아리가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을 치유할 때는 덜 효과적입니다.
키리코
순보 :
- 쿨타임 증가. 7초 → 8초
정화의 방울 :
- 강한 넉다운 기절에 대해서는 정화하지 않음
개발자 코멘트 : "강한 넉다운 기절"은 플레이어가 땅에 쓰러져 있는 대부분의 기존 넉다운(라인하르트의 대지분쇄 등)을 의미하며, 단 아나의 수면총은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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