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12시즌 영웅 업데이트 (2024년 8월 20일)
최근 2.11.1 패치 이후, 탱커 역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게임 내 공격과 지원 역할의 대기 시간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탱커에 대한 몇 가지 추가 조정이 이루어졌으나, 주요 초점은 기동성이 높은 공격 및 지원 영웅들의 조정에 맞춰졌다.
개발팀은 "기동성은 매우 강력하며, 특히 새롭게 추가된 주노의 속도 증가 능력과 그 유연성에 대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몇몇 영웅들의 최대 체력을 225로 조정하는 한편, 일부 영웅의 키트 부분이 강화되었다.
Season 12 is here, and that means BALANCE CHANGES!!
— Overwatch Esports (@OW_Esports) August 20, 2024
These changes will go into effect immediately for this weekend's #OWCS matches, but Juno won't be available til Stage 4 in NA/EMEA, and Stage 2 Playoffs for Asia.
Which teams are getting a boost with all these adjustments? pic.twitter.com/IujhSReNsd
돌격 영웅
디바
디펜스 매트릭스 (Defense Matrix):
- 최대 지속 시간 감소. 3.5초 → 3초
개발자코멘트 : 디펜스 매트릭스 사용 시간을 늘린 것이 디바 전체 성능에 큰 영향을 주지 못했으며, 상대 팀에게는 많은 좌절감을 주고 있어, 이전 지속 시간으로 되돌리기로 했습니다.
오리사
투창 (Energy Javelin):
- 충돌 피해 증가. 60 → 80
개발자코멘트 : 오리사는 여전히 성능이 부족하기 때문에 투창의 충돌 피해를 증가시켜 정확하게 사용할 때 더 큰 보상을 주고자 합니다.
자리야
입자포 (Particle Cannon):
- 보조 발사체(입자탄) 최소 피해 증가. 47 → 55
- 보조 발사체(입자탄) 최대 피해 증가. 95 → 110
개발자코멘트 : 자리야의 보조 발사체는 주로 지면을 향해 발사되기 때문에 9시즌 투사체 크기 변화로 인한 혜택을 많이 받지 못했습니다. 주 무기 에너지 광선과의 상대적인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보조 발사체의 피해를 증가 시킵니다.
공격 영웅
에코
일반:
- 기본 체력 감소. 250 → 225
개발자코멘트 : 체력 감소에 따른 추가 조정은 없습니다. 파라처럼 에코도 최근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는 공격 영웅 중 하나였기 때문입니다.
한조
일반:
- 기본 체력 감소. 250 → 225
개발자코멘트 : 225 HP로 조정된 한조는 다른 영웅들과는 다르게 위도우메이커와 마찬가지로 장거리에서 치명적인 공격을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25 HP 영웅들을 원샷으로 처치할 수 있는 점과 한조 미러 매치가 더 결정적일 수 있도록 체력을 조정했습니다.
정크렛
폭탄 발사기 (Frag Launcher):
- 투사체 크기는 두 번째 리코셰 이후 절반으로 감소.
- 리코셰 시 투사체 약간의 속도 증가.
* 리코셰 : 전투나 사격연습 중 어딘가 맞고 굴절된 총탄
개발자코멘트 : 이번 조정은 정크렛의 폭탄 발사기가 초창기 오버워치에서 리코셰를 일으키던 방식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경사각에 대한 더 많은 제어가 가능해지며, 무기가 더 효과적으로 공간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하지만 투사체 크기는 두 번의 리코셰 이후 줄어들어 투사체가 수명이 다할 때 발생하는 임의의 직격을 줄입니다.
소전
레일건 (Railgun):
- 주 무기 사격범위. 2도 → 1.6도
- 치명타 적중시 10 에너지 부여.
- 에너지 감소율 초당 33 → 15로 감소.
개발자 코멘트 : 레일건의 보조 발사 최대 피해를 줄인 이후, 소전의 주 무기 성능을 계속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더 높은 정확도를 요구하며, 헤드샷으로 인한 에너지 획득량을 증가시켜 정확한 공격시 보상을 강화시켰습니다.
솜브라
일반:
- 기본 체력 감소. 250 → 225
바이러스 (Virus):
- 충격 피해 증가. 25 → 35
은신 (Stealth):
- 은신시 이속 증가. 45% → 60%
개발자코멘트 : 은신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 증가가 솜브라가 유리한 위치로 이동하거나 낮은 체력일때도 약간의 생존력을 높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토르비욘
일반:
- 기본 체력 감소. 250 → 225
- 기본 방어력 증가. 50 → 75
개발자코멘트 : 토르비욘의 방어력 증가로 트레이서와 같은 방어력에 의해 피해가 감소하는 영웅들에 대한 생존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지원 영웅
일리아리
태양 소총 (Solar Rifle):
- 최대 탄약수 감소. 16 → 14
태양 작렬 (Captive Sun) :
- 발사체 환경 충돌 크기 감소. 0.15 → 0
개발자코멘트 : 일리아리는 게임 내에서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발사체 크기 증가에 따른 탄약수가 너무 많았습니다. 태양 작렬 발사체가 벽 근처에서 조기에 폭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환경 충돌 크기를 줄였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치유 광선이 근처의 아군이 아닌 벽에 충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수정도 포함되었습니다.
주노
일반:
- 영웅 로스터에 추가.
- 경쟁전 참여.
- 기본 체력 감소. 250 → 225
메디블라스터 (Mediblaster):
- 연사 속도 감소. 초당 34발 → 24발
펄사 어뢰 (Pulsar Torpedoes):
- 피해와 치유 증가. 75 → 85
- 지속 치유 감소. 초당 60 → 50
하이퍼 링 (Hyper Ring):
- 배치 범위가 3.5m 증가.
- 쿨타임 감소 16초 → 14초
궤도광선 (Orbital Ray):
- 광선 이동 속도 증가. 초당 1.9m → 2.25m
개발자코멘트 : 주노의 테스트에 대한 커뮤니티의 의견은 강력함과 과소 평가됨으로 나뉘었습니다. 통계적으로는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였지만, 게임 내 치유량이 과다하게 높았습니다. 치유량을 살짝 줄이는 대신 유틸리티를 향상시키고자 했습니다. 플레이어가 그녀의 플레이 스타일에 익숙해지면서 강력한 상태로 출시되길 원했습니다. 또한 몇 가지 품질 개선 사항이 패치 노트 하단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키리코
일반:
- 기본 체력 감소. 250 → 225
쿠나이 (Kunai):
- 치명타 배율 감소. 2.5배 → 2배
- 피해 증가. 45 → 60
- 재사용 대기 시간 증가. 0.5초 → 0.55초
개발자코멘트 : 키리코 상대시 강력함이 느껴지지만, 게임에서 승리하는 데 일관되게 부족한 성능을 보이는 영웅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회피하는 성능이 좋은 영웅이기 때문에 체력이 225 범주에 포함되는 것이 타당합니다. 체력 감소를 보완하기 위해 쿠나이 무기의 기본 피해를 증가시키고 강화된 치명타 배율을 제거하여 피해 일관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메르시
일반:
- 기본 체력 감소. 250 → 225
카두세우스 지팡이 (Caduceus Staff):
- 치유량 증가. 초당 55 → 60
- 보조 발사 피해 증가. 25% → 30%
개발자코멘트 : 메르시의 수호 천사는 회피 성능이 뛰어나 많은 영웅들이 상대하기 어려워하는 부분이지만, 이는 그녀의 키트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 중 하나이므로 이 강점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체력을 225로 줄이고 카두세우스 지팡이의 치유량을 증가시켰습니다.
모이라
일반:
- 기본 체력 감소. 250 → 225
생체 손아귀 (Biotic Grasp):
- 보조 발사 피해가 증가. 초당 60 → 65
개발자코멘트 : 모이라는 소멸의 짧은 쿨타임과 생체 구슬로 인한 자가 치유 덕분에 처치하기 어려웠지만, 이제 225 체력으로 조정되어 처치가 다소 수월해졌습니다. 다만 공격 잠재력을 유지하기 위해 피해량을 약간 더 높혔습니다.
루시우
일반:
- 기본 체력 감소. 250 → 225
음파 증폭기 (Sonic Amplifier):
- 기본 발사 피해 증가. 18 → 22
개발자코멘트 : 루시우는 가장 기동성이 높은 영웅 중 하나이며, 그는 아군을 더욱 빠르게 만들기 때문에 225 체력 영웅 범주에 포함시켰습니다. 그의 플레이 스타일은 다른 영웅들보다 더 자주 근거리에서 전투를 벌이는 경향이 있어, 돌입하기 전에 근거리에서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본 발사 피해 출력을 증가시켰습니다.
라이프위버
치유의 꽃(Healing Blossom): [UPDATED]
- 힐 자동 충전 패시브
- 힐 완충후 이동속도 감소 제거
연꽃 단상(Petal Platform): [UPDATED]
- 단상에 올라간 상태에서만 사용시간 카운트 진행.
- 단상이 올라간 상태에서 단상위에 아무도 없으면 2초 후 단상이 지면으로 내려옴.(사용시간 카운트 정지)
- 지속 시간 증가. 10초 → 12초
- 체력 감소. 400 → 300
산들 걸음(Rejuvenating Dash):
- 치유량 감소. 60 → 45
개발자코멘트 : 연꽃 단상은 플레이어가 실수로 지나칠 경우 낭비하기 쉬웠습니다. 이제 아무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지면으로 내려옵니다. 또한 단상을 파괴할 수 있도록 체력을 감소시켰습니다. 치유의 꽃은 무기 전환 시 뒤쳐지지 않도록 더 느린 속도로 패시브 충전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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