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뉴스

오버워치2 17시즌 핵심 정리: 신규 모드·맵·신화 스킨까지 총정리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5. 15.

오버워치 217시즌이 오는 2025년 6월 25일(수) 시작된다. 이번 시즌은 플레이어에게 더욱 많은 선택권과 신선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주요 업데이트 사항이 미리 공개됐다.

 

맵 투표 시스템 도입

17시즌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맵 투표’ 시스템이다. 매 경기 로비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세 개의 맵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맵이 자동으로 선정된다. 세 가지 맵 중 두 개는 로비 내 플레이어들이 최근 적게 플레이한 맵으로 구성되어 게임의 다양성을 높인다. 나머지 하나는 무작위로 선정된다.

 

스타디움

16시즌에서 첫 선을 보인 인기 모드 ‘스타디움’은 17시즌부터 전용 게임 모드를 갖게된다.

 

신규 모드: 화물 경주 (Payload Race)

 화물 경주’는 기존 호위 형식을 변형한 모드로, 양 팀이 각각의 화물을 동시에 운반하게 된다. 승리 조건은 상대보다 먼저 목표 지점에 도달하는 것이다.

 

블리자드 수석 게임 디자이너 딜런 스나이더는 "화물 경주에서는 양 팀이 각각의 경로를 따라 화물을 운반하며 전투를 벌인다. 마지막 지점에 가까워질수록 치열한 공방이 벌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플래시포인트 신규 맵 '아틀리스(Aatlis)' 출시 예정

플래시포인트 모드는 6시즌 출시 이후 지금까지 단 두 개의 맵만 존재했지만, 17시즌에서 세 번째 전용 맵이 추가된다. 정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로드맵에 따르면 ‘아틀리스(Aatlis)’라는 이름이 될 가능성이 높다.

 

신규 영웅은 없음, 하지만 18시즌 예고편 등장

18시즌 신규 영웅 아쿠아

 

17시즌에서는 신규 영웅이 등장하지 않는다. 오버워치 2는 두 시즌마다 하나의 영웅을 추가하고 있으며, 16시즌에서 새롭게 등장한 프레야 이후로는 18시즌에서 지원 영웅 '아쿠아(Aqua)'가 합류할 예정이다. 다만, 17시즌 후반부에는 ‘빠른 대전’ 한정으로 체험이 가능할 전망이다.

 

그 외 기대 요소들

D.Va 신화 스킨
D.Va 신화스킨
리퍼 신화 무기 스킨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