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e스포츠

[SOOP컵 PO DAY1] ZETA DIVISION, TEAM FALCONS 꺾고 극적인 승리…POTM BERNAR 인터뷰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4. 12. 19.

 

SOOP Overwatch2 Cup 시즌2 플레이오프 DAY1에서 ZETA DIVISION이 TEAM FALCONS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승리하며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이날 경기의 POTM으로 선정된 BERNAR는 팀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승리를 견인했다.

 

“풀세트 끝에 얻은 승리, 감격스럽다”

BERNAR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TEAM FALCONS를 오랜만에 이겨 기쁘다”며, “풀세트 끝까지 접전으로 이어진 승리라 더욱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메타에 맞춘 전략 수정이 주효”

WAY 팀과의 경기에서 새로운 시도를 했던 ZETA DIVISION은 이를 TEAM FALCONS전에 맞게 조정했다. BERNAR는 “현재 메타가 TEAM FALCONS에 적합했지만, 실수 캐치를 집중적으로 준비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멘탈 케어는 팀워크의 힘”

ZETA DIVISION은 할리우드와 샴발리 수도원 전장에서 연장 접전을 펼치며 어려움을 겪었지만, 흔들림 없는 멘탈로 경기를 풀어나갔다. BERNAR는 “멘탈이 터지지 않아 괜찮았다”며, “4세트 끝에 실수로 GG를 선언했지만 팀원들이 도와줘 무사히 넘어갔다”고 말했다.

 

“급조한 정커 퀸 조합, 예상을 뒤엎다”

결정적인 5세트에서 상대의 해저드 밴에 대응해 ZETA DIVISION은 정커 퀸 조합을 채택했다. BERNAR는 “급조한 조합이었지만 성공적으로 작동해 다행이었다”고 전하며 팀원들의 협력을 강조했다.

 

“심쿵 헤저드, 팀원들의 생명선”

BERNAR는 이날 경기에서 ‘심쿵 헤저드’라는 별명을 얻으며 팀원들을 수차례 위기에서 구해냈다. 그는 “팀원들의 칭찬에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BERNAR는 경기 중 가장 짜릿했던 순간으로 오아시스 전장에서 팀 힐러가 궁극기를 활용해 승리를 결정지었던 장면을 꼽았다. 그는 “마지막 순간까지 버텨 이겨낸 턴이 특히 인상 깊다”고 회상했다.

 

“팬들의 응원이 더 높은 곳으로 이끌어”

BERNAR는 인터뷰를 마치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WAY전에서 불안감을 느끼셨을 수도 있지만 TEAM FALCONS 전에서 승리해 기쁘다”며, “항상 더 높은 곳을 목표로 연습에 매진하고 있으니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