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오버워치2, 가장 금지하고 싶은 영웅 1위는?

플레이아레나 2023. 11. 29.

오버워치 영웅들이 모두에게 사랑받는건 아닐것이다.

 

지금 시간에도 유저들은 플레이를 하면서 상대하고 싶지 않거나 하기 싫은 영웅이 있을 것이고, 이유 역시 다양할 것이다.

 

가령 짜증을 유발시키는 스킬을 갖고 있다던가 아니면 성능이 좋지 않다던가 라는 이유부터 영웅의 성격, 성적취향, 스킨, 디자인 반감에 대한 다양한 요소들이 있을 것이다.

 

오버워치는 플레이 기반 전략 슈팅게임이기 때문에 특정영웅을 피할 있는 방법은 없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유저들은 과연 어떤 영웅을 가장 싫어할지 궁금하지 않을 없다.

 

이에 레딧유저인 dancetoken 금지영웅에 대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공유했는데, 설문조사결과 가장 금지하고 싶은 영웅으로 1위가 메르시였으며, 근소한 차이로 한조, 솜브라, 위도우메이커, 오리사, 바스티온 등이 뒤를 바짝 따르고 있다.

 

I asked Reddit which 3 Overwatch characters would you ban - here's the top picks (chart)
byu/dancetoken inOverwatch

 

유저는 "TOP 6 금지영웅으로 득표받은거 동의한다" 라는 반응과 유저는 솜브라를 문제의 영웅으로 강조하며 "솜브라는 그대로 게임의 재미를 빼앗아간다." 라는 반응을 보였다.

 

또다른 유저는 "에코챔버효과(echo chamber) 인해 인기있는 영웅들(ex. 라인하르트, 시그마) 더욱더 사랑받고, 인기없는 영웅들(ex. 둠피스트, 레킹볼) 더욱더 미움을 받는다" 라며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오버워치 팀은 게임에 금지 시스템을 구현하는 별로 관심이 없다고 표명을 해왔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영웅을 상대해야 하는 것은 피할 없으며, 이로인해 당분간은 메르시에 대한 혐오감이 지속 밖에 없는 안타까움이 이어질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