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OW2, 'POTG:최고의 플레이' 시스템...팀워크 반영 부족 지적

플레이아레나 2024. 8. 13.

오버워치 1 칭찬 카드 시스템

 

오버워치 2의 경기 직후 등장하는 'POTG(Play Of The Game: 최고의 플레이)' 하이라이트가 특정 플레이어에게 스포트라이트를 제공하지만, 팀워크의 중요성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다는 팬들의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오버워치 1에서는 경기 종료 후 팀원 6명 중 4명이 경기 중 기록한 킬 수나 팀원에게 제공한 치유량 등의 주요 업적이 칭찬카드 형식으로 하이라이트 되었다. 이 칭찬 카드 시스템은 눈에 띄는 플레이를 하지 않은 서포트 플레이어들의 성과를 조명하는 데 도움을 주었지만, 오버워치 2에서는 이 시스템이 사라졌다. 이에 따라 일부 오랜 팬들은 이 칭찬 카드 시스템이 다시 도입되기를 바라고 있다.

 

Was removing the cards really necessary?
byu/Foxtrot-19 inOverwatch

 

레딧의 한 유저는 블리자드가 이 칭찬 카드 시스템을 제거한 것이 과연 현명한 결정이었는지 의문을 제기하며, 이 시스템에 대해 "팀의 진정한 강점을 보여주고, 자신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는 친근한 요소였다"고 설명했다.

 

현재 오버워치 2의 유일한 하이라이트인 POTG 시스템에 대해서는 "탱커와 딜러를 지나치게 우대한다"는 비판과 "블리자드가 다음 경기로 넘어가기 위한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칭찬 카드 시스템을 삭제했다" 등의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

 

팀워크와 모든 팀원의 역할이 중요한 멀티플레이어 게임인 오버워치 2에서, 칭찬 카드 시스템을 원하는 팬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현 POTG 시스템의 일부 조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