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불순해 보이는 오버워치2 개발자 계정이름, 의도치 않게 공개?!

플레이아레나 2024. 4. 15.

한 오버워치2 개발자의 부적절한 계정명이 입소문을 타면서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다.

 

블리자드는 지난 11일(목) 10시즌을 통해 새롭게 도입되는 내용들을 언급하면서, 그룹제한없는 경쟁전에 대해 상세한 소개를 했다.

 

개발팀은 설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점수판 정보가 담긴 스크린샷을 공개했는데, 눈썰미 좋은 한 유저가 "goonwatch420" 라는 닉네임의 모이라 플레이어를 보고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다.

 

 

유저가 의심한 이유는 닉네임 "goonwatch420""goonwatch"가 3D 모델 및 비디오 게임 기반 콘텐츠를 기반으로 오버워치 후방주의(nsfw) 콘텐츠에 초점이 맞춰진 성인 커뮤니티 명칭이였기 때문이었다.

 

유저는 "블리자드 본사에서 goonwatch420을 사용하는 개발자가 누구야?" 라는 댓글을 남기며 공론화 시켰다.

 

하지만 계정명칭보다 놀라운 것은 goonwatch420 플레이한 모이라의 통계이다. 점수판을 보면 딜량 6,676 힐량 4,834로 페어 힐러인 루시우의 힐량 12,413점보더 훨씬 못미치는 비열한 딜 모이라를 플레이 했기 때문이다.

 

루머에 따르면 goonwatch420은 Team 4의 개발자 소속이 아니며, 개발자들이 그룹제한없는 경쟁전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 데려온 일회성 QA 테스터라는 말이있다.

 

그렇다하더라도 개발팀 내부에서 공개한 스크린샷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goonwatch420계정이 블리자드 개발자일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순 없다.

 

문제의 소지가 다분해 보이는 캡쳐사진이 공개되기까지 내부 검수절차를 어떻게 통과했는지 궁금할 따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