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 9시즌 미드시즌 영웅 밸런스 패치 노트 - 2024.03.13
영웅 업데이트
역할 지속 능력 업데이트 :
- 공격 역할 지속 능력에 적용되는 치유 감소량 하향 20% → 15%
#개발자의견 : 투사체가 적의 머리가 아닌 가슴에 명중하여 헤드샷이 실패하는 빈도가 줄어들도록 이동 속도가 빠른 투사체의 크기를 줄였습니다.
기타 영웅 업데이트 :
- 플레이어의 1인칭 생명력 표시줄 위에 활성화된 모든 치유 상태 효과 (치유차단, 치유량증폭, 치유량감소)를 표시하는 새 UI 요소 추가.
투사체 크기 :
- 이동 속도가 초당 50m를 넘는 모든 투사체 크기 조정 수치 감소 0.1m → 0.075m
#개발자의견 : 이번 패치는 9시즌에 적용된 일부 영웅 시스템 변경 사항을 더 세밀히 조정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한 영웅들의 생명력 증가에 따라 개별 기술이 더 실질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조정하고 있습니다.
돌격
둠피스트
파멸의 일격 :
-최소 공격력 증가 15 → 50
마우가
돌파:
-발 구르기 공격력 증가 40 → 60
터질 듯한 심장:
-지속 시간 감소 5초 → 4초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2초 → 10초
-이제 패시브로 얻는 추가 생명력이 100까지 채워짐.
#개발자의견 : 마우가의 생명력이 낮을 때 자신에게 사용하기 더욱 용이하도록 터질 듯한 심장을 변경했습니다.
오리사
대지의 창:
-첫 2.5초 동안 충전 속도 25% 증가
라마트라
탐식의 소용돌이:
-총 피해량 증가 45 → 7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2초 → 11초
라인하르트
-방어력 증가 275 → 300
화염강타:
-공격력 증가 100 → 120
로드호그
사슬 갈고리:
-끌려온 적과 로드호그 사이 거리가 감소 4m → 3m
돼지우리:
-활성화 시 수직으로 밀쳐내는 범위 43% 감소
#개발자의견 : 갈고리 연계의 일관성을 개선하려 합니다. 적들이 로드호그에게 더 가까이 끌려가고, 돼지우리 활성화 시 이전만큼 높이 튀어 오르지 않아 고철 총 후속 사격의 일관성이 더욱 향상됩니다.
공격
한조
-기본 투사체 크기 증가 0.075m → 0.1m
-일반 영웅 변경과 합산된 총 발사체 크기는 그대로 0.175m
#개발자 의견 : 한조 화살의 기본 투사체 크기를 변경 이전으로 되돌리는 대신 이동 속도가 초당 50m 이상인 모든 투사체의 크기를 줄입니다. 결과적으로 한조의 화살 투사체의 총 크기는 이번 패치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메이
냉각총 :
-탄창 크기 증가 120 → 140
급속빙결:
-초당 치유량 증가 50 → 62.5
리퍼
죽음의 꽃:
-초당 피해 증가 170 → 185
-궁극기 충전비용 12% 감소
솜브라
바이러스:
-명중 피해 증가 10 → 25
위치변환기:
-날아갈 때 파괴 가능 물체를 파괴
EMP:
-궁극기 충전비용 8% 감소
#개발자의견 : 이제 바이러스가 해킹된 대상에게 치명적인 명중 피해를 주므로, 바이러스를 후속공격으로 사용하는 방식이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또한 위치변환기가 이제 파괴 가능 물체를 파괴함으로써, 예상보다 짧은 거리로 순간이동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시메트라
광자발사기:
기본 발사 초당 피해량이 60 → 65로 증가했으며, 각 단계에 따라 증가. 이제 초당 최대 피해량은 195까지 상승.
감시포탑:
-체력증가 30 → 50
-초당 피해 증가 25 → 30
순간이동기:
-체력증가 50 → 100
-보호막증가 150 → 200
토르비욘
포탑:
-포탑 공격력 증가 11 → 13
지원
아나
생체 수류탄:
-폭발 피해량과 치유량 증가 60 → 90
브리기테
수리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초 → 5초
집결:
-궁극기 충전 비용 8% 감소
일리아리
태양소총:
-기본 발사 회복시간 감소 0.3초 → 0.2초
-최대 충전시간 감소 0.7초 → 0.65초
#개발자의견 : 태양 소총의 발사 주기를 조정해 사용 시 반응성을 더 높여 초당 피해량을 증가시켰지만 폭발적인 순간 피해량에는 변동이 없도록 했습니다.
바티스트
불사장치:
-최소 체력 임계값 감소 25% → 20%
라이프위버
치유의 꽃:
-최대 치유량 증가 70 → 80
-최대 충전시간 증가 1초 → 1.15초
#개발자 의견:치유의 꽃의 폭발적인 치유 효율을 높여, 높은 치유량을 보유한 지원 역할을 더 강조하고자 합니다. 초당 치유량은 이전과 거의 동일하지만, 각 치유의 꽃을 더 오래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 패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워치2, 10시즌 영웅 밸런스 패치 - 2024.04.16 (0) | 2024.04.16 |
---|---|
오버워치2, 9시즌 영웅 밸런스 패치 핫픽스 - 2024.03.20 (0) | 2024.03.20 |
OW2 9시즌 중반 영웅 밸런스 패치 내역 공개 (0) | 2024.03.08 |
오버워치2 9시즌 리테일 패치노트 - 2024.02.22 (0) | 2024.02.22 |
오버워치2 9시즌:챔피언스, 영웅 밸런스 패치 - 2024.02.13 (1) | 2024.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