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맵을 관통하는 로드호그 버그, 前 OW 개발자 입열다

플레이아레나 2024. 3. 10.

 

헐리우드 맵에서 교전중 엉뚱한 장소로 순간이동하는 로드호그 버그가 발생해 유저를 당혹케 만들었다.

 

버그는 헐리우드 1거점에서 로드호그와 둠피스트간의 교전중에 발생된 것으로 영웅은 없는 이유로 맵을 관통해 3거점으로 순간이동되어 버렸다.

 

 

순간이동 버그는 둠피스트에게 불행을 안겨주었다.

 

이유는 플레이어 화면에서는 버그로 인해 둠피스트와 로드호그가 함께 3거점으로 순간 이동된 것처럼 보였지만, 실제로는 둠피스트는 1거점에 있었고 결국 버그로 인한 랙으로 둠피스트는 사망하게 되면서 패배하게 것이다.

 

영상을 접한 유저들은 시즌 초부터 알려지기 시작한 버그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다른 유저는 "시즌이 시작된 이런 버그가 발생되고 있는데도 맵이 아직 잠겨 있지 않다" 라며 불평했다.

 

한편 이러한 버그 현상에 대해 오버워치 2 개발자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가 복잡하게 얽혀있는 스파게티 코드가 체인훅과 (PING) 상호작용 영향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버그에 대해 블리자드가 빠른 시일내에 수정할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 스파게티 코드(spaghetti code)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가 복잡하게 얽힌 모습을 스파게티의 면발에 비유한 표현으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사람이 코드를 읽으면서 그 코드의 작동을 파악하기 어려운 프로그래밍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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