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뉴스

오버워치2, '영웅 밴' 1순위 타겟은?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2. 17.

목차

오버워치2, '영웅 밴' 1순위 타겟은?

 

오버워치 2 레딧 커뮤니티에서는 한 유저(‘xalavine’)가 " 16시즌에서 어떤 영웅을 밴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졌고, 수천 개의 추천과 댓글이 달리며 위도우메이커가 가장 많이 지목되었다.

 

한 플레이어는 "서킷 로얄과 하바나 같은 맵에서는 무조건 위도우 밴이다. 위도우 없는 맵을 경험해 보고 싶다. 정말 게임의 판도를 바꿀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유저는 "위도우는 매 게임에서 밴당할 것이다." 라며 위도우메이커의 경쟁전 밴 가능성을 높게 예상했다.

 

위도우메이커가 가장 밴을 많이 당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원샷 킬’ 능력 때문이다. 대부분의 영웅은 헤드샷 한 방에 즉사할 수 없지만, 위도우메이커는 지원 및 공격 영웅 대부분을 단 한 방에 처치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들이 그녀의 존재가 게임의 재미를 해친다고 지적하고 있다.

 

다른 후보는? 솜브라, 마우가, 파라 등도 주목

 

위도우메이커가 특정 맵에서 강력한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상황에서 위협적인 것은 아니다. 이에 따라 일부 유저들은 솜브라, 마우가, 파라 등도 밴 대상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다.

 

특히, 솜브라는 적을 무력화하는 해킹 스킬, 마우가는 강력한 생존력과 공격력, 파라는 공중에서의 강력한 화력으로 인해 특정 팀 조합에서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으로 꼽히고 있다.

 

오버워치2, '영웅 밴' 1순위 타겟은?

 

하지만 일부 팬들은 특정 영웅에 대한 밴이 집중될 경우 게임의 다양성이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밸런스를 고려한 영웅 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