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월드컵 2024 오버워치2 대회에 도입된 '영웅 밴(Hero Bans)' 시스템이 팬들로부터 큰 찬사를 받고 있다.
영웅 밴 시스템은 팀들이 매 경기마다 특정 영웅을 금지시켜 상대 팀이 그 영웅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매커니즘으로 전략적 깊이를 더하고 게임 플레이의 다양성을 촉진시키기위해 e스포츠 월드컵 2024에 처음으로 도입되었다.
밴 시스템은 상대 팀의 주요 전략을 무력화하거나 특정 플레이어의 강력한 영웅을 금지하여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영웅 풀이 넓을수록 다양한 전략의 사용은 물론 상대의 밴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영웅이 지나치게 강력하거나 자주 사용되는 메타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다양한 영웅이 플레이되기에 게임의 신선함과 재미를 유지할 수 있다.
대회 종료 직후, 캐스터 케빈 'AVRL' 워커는 이 시스템을 높게 평가하며 "영웅 밴은 그동안 봐온 것 중 최고의 추가 요소였다. 프로 오버워치 게임 플레이 수준을 높여 주었으며 내가 상상했던 그 이상이었다. 훨씬 더 경쟁적인 게임, 더 다양해진 조합, 그리고 더 큰 전략적 깊이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물론, 팀 기반의 프로게이머 플레이는 솔큐 경쟁 경험과는 크게 다르다. 하지만 유저들은 블리자드가 이를 시도해보고 매치 퀄리티를 개선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를 원하고 있다.
이미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밴 시스템을 경쟁전에 도입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를 시작했다. 그 중 일부는 상위 랭커 플레이어에게만 적용하거나 특수 큐에 도입하는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한 유저는 "영웅 밴은 상위 1% 플레이어에게 적용되어 프로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 아니면 다른 5인 그룹과 매칭되는 5인큐에게만 적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또 다른 유저는 "영웅 밴을 토너먼트 모드에서 사용하기 적합하지만 우리는 아직 그런 모드조차 없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게임 디렉터 아론 켈러는 덱서토와의 인터뷰에서 영웅 밴 시스템은 개발팀이 검토하고 있는 사항이라고 언급했으며, 특히 오버워치에 더 많은 "전략적 깊이"를 추가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밝힌 바 있다.
팬들의 요구가 커져가는 가운데, 블리자드가 앞으로 어떤 결정을 내릴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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