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오는 4월 23일 적용 예정인 오버워치2 16시즌 ‘스타디움’ 업데이트와 함께, 모든 경쟁전 티어에 적용되는 영웅 밴 시스템의 세부 운영 방식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도입되는 영웅 밴 시스템은 매 경기 시작 전, 각 플레이어가 선택한 최대 3명의 밴 희망 영웅을 바탕으로 양 팀 간 밴을 교차 적용하는 방식이다. 게임 디렉터 개빈 윈터는 “플레이어 모두가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밴 시스템을 설계했다”고 밝혔다.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된다.
- 모든 플레이어는 선택적으로 '선호 영웅'을 지정할 수 있다.
(※ 단, 선호 영웅이 밴 대상에서 보호되는 것은 아니며, 실제 플레이에서 반드시 선택할 필요도 없다.) - 모든 플레이어는 밴하고 싶은 영웅 최대 3명을 선택한다.
- 밴 과정은 다음 순서로 진행된다.
- 양 팀 중 한 팀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영웅 1명이 밴.
- 상대 팀에서 상위 2명의 영웅이 추가로 밴.
- 처음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표를 받은 영웅 1명이 마지막으로 밴.
- 양 팀 모두 같은 영웅을 밴 대상으로 선택했거나, 해당 역할군(탱커/딜러/서포트)에서 이미 2명의 밴이 이루어진 경우, 세 번째 순위로 선택된 영웅이 대신 밴된다.
- 최대 4명의 영웅이 밴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이보다 적게 밴이 될 수 있다.
단, 같은 영웅이 양 팀 모두에서 선택됐거나 특정 역할군(탱커, 딜러, 지원)에서 이미 2명의 밴이 이루어진 경우, 해당 팀의 세 번째 순위 영웅이 대신 밴된다.
최대 4명까지 밴될 수 있으나, 선택 편중, 중복, 또는 특정 역할군 과잉 밴 등으로 인해 2~3명만 밴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밴 과정은 상대 팀과 정보를 공유하지 않으며, 전략적 선택을 보호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이번 시스템은 16시즌이 시작되는 4월 23일부터 전 티어 경쟁전에 적용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영웅 밴 시스템이 게임 내 전략의 깊이를 더하고, 반복적인 픽 구도를 줄이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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