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OWCS)를 위한 팀 파트너십 프로그램과 함께 신규 팀 스킨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2025 시즌부터 도입되는 OWCS 팀 파트너 프로그램은 팀들에게 인게임 장식 아이템 및 마이크로트랜잭션(MTX) 판매를 통한 추가 수익원을 제공한다.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브랜드가 반영된 스킨을 구매할 수 있으며, 수익의 일부는 해당 팀과 공유된다.
파트너십 체결 팀 목록
OWCS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9개 팀은 북미,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에 걸쳐 있다. 해당 팀들은 2025 시즌 동안 순차적으로 신규 장식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북미(North America):
- 스페이스스테이션(Spacestation)
- 팀 리퀴드(Team Liquid)
EMEA:
- 젠지(Gen.G)
- 트위스티드 마인즈(Twisted Minds)
- 버투스 프로(Virtus.pro)
아시아:
- T1
- 팀 팔콘스(Team Falcons)
- 제타 디비전(Zeta Division)
- 크레이지 라쿤(Crazy Raccoon)
파트너십 발표의 뒷이야기
이번 발표에서 가장 놀라운 점은 인기와 성적 모두 우수했던 샌프란시스코 쇼크를 운영하는 NRG가 파트너십에서 제외된 것이다. NRG의 팀 오너인 앤디 밀러(Andy Miller)는 SNS를 통해 실망감을 표하며, "성공적인 팀임에도 불구하고 파트너십에서 배제된 것이 충격적"이라고 전했다.
Sad day for the @SFShock! Somehow despite being the winningest team of all time, the most popular NA team, crushing it in merch and mtx sales throughout OWL, partnering with colleges, supporting OWCS Season 1 as a NA team and the tier 2/college scene, and probably investing more…
— Andy Miller (@amiller) December 19, 2024
또 다른 주요 팀인 토론토 디파이언트는 프로그램의 수익 구조가 팀 운영에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해 지원하지 않았다. 디파이언트의 전 오너는 OWCS가 e스포츠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블리자드를 비판했다.
이전에 오버워치 리그(OWL)에서도 인게임 아이템 판매 수익 일부를 팀들과 공유하는 유사한 프로그램이 시행된 바 있다. 블리자드는 OWCS 팀 파트너 프로그램과 신규 장식 아이템 출시로 e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지만, 이러한 노력이 얼마나 효과를 발휘할지는 시간이 말해줄 것이다.
'오버워치 > e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OWCS KOREA 2025 STAGE 1 정보 (방송/티켓/이벤트/경기/리플레이코드) (2) | 2025.01.23 |
---|---|
OWCS KOREA 2025 STAGE 1 - 팬미팅 일정 (0) | 2025.01.22 |
OWCS ASIA 2025 STAGE 1 라운드 로빈 전체 대진 공개 (0) | 2025.01.20 |
OWCS KOREA 2025 STAGE 1 티켓정보...1/22 오픈 (0) | 2025.01.20 |
OWCS ASIA 2025 STAGE 1 참가팀 로스터 발표 (0) | 2025.0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