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e스포츠

[OWCS] ZETA, 선수·코치 계약 종료...대대적 재정비 예고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12. 18.

 

ZETA DIVISION(이하 ZETA)Overwatch 2 부문에서 메인 서포트 Bliss 선수헤드 코치 Mobydik이 계약 종료에 따라 팀을 떠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결정으로 ZETA는 로스터와 코칭 스태프 양 측면에서 공백이 발생하게 됐으며, 향후 메인 서포트와 코치 보강에 나설 가능성이 높아졌다.

 

 

ZETA는 공식 발표를 통해 “Bliss 선수는 2025년 8월 팀에 합류해 메인 힐러로서 팀을 묵묵히 지탱하며 성실한 태도와 높은 성장 의지로 팀에 기여했다”며 “그의 합류로 팀의 전술적 폭이 넓어졌고, 보다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또한 Mobydik 코치에 대해서는 “2025년 1월 합류 이후 약 1년간 헤드 코치 및 코치로서 팀을 이끌며, 인게임과 아웃게임을 가리지 않고 더 나은 팀을 만들기 위해 헌신했다”며 “높은 전술 이해도를 바탕으로 경기 흐름을 읽는 능력은 팀 승리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Bliss 선수는 퇴단 발표와 동시에 LFT를 공식 선언하며 차기 행선지를 물색 중이다. 2025년 8월 합류 이후 약 4개월간 ZETA 소속으로 활동한 그는 메인 서포트 포지션에서 안정적인 플레이를 선보였다.

 

 

한편 Mobydik 코치는 개인 메시지를 통해 “ZETA의 일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큰 영광이었다”며 “팬과 선수, 스태프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좋은 성적을 보여주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팀을 떠난 이후에도 계속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 선수와 코치의 동시 퇴단으로 ZETA 오버워치 부문은 본격적인 전력 재편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향후 어떤 인재 영입을 통해 팀을 재정비할지 이적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