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e스포츠

[OWCS] 속보 CR Shu, LFT 공식 선언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12. 9.

 

Crazy Raccoon(CR)의 Shu 선수가 LFT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사상 최강의 아나’로 불리는 Shu 선수는 2024년 3월, CR의 전신인 WAC(We are Crazy Raccoon) 시절부터 팀에 합류해 핵심 멤버로 활약해 왔다. 그동안 CR의 주전 로스터로 모든 경기에 출전하며 팀의 성장을 이끌어온 핵심 선수다.

 

CR에서의 활약

Shu 선수는 WAC 시절부터 팀을 지탱하는 주축으로 활약하며 국제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아나 운영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꼽히며, 오버워치 커뮤니티에서도 지속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LFT 선언 배경 — 병역 연장 목적의 해외 진출?

Shu 선수가 LFT를 선언한 가장 큰 이유는 병역 연장을 위한 해외 활동 필요성으로 분석된다. 한국 국적을 가진 프로게이머의 경우, 해외 리그에서의 활동이 병역 연장의 조건이 되는 만큼 현재 25세인 Shu 선수는 해외 팀으로의 이적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세계 최고 아나, 이적 시장에 등장

‘사상 최강의 아나’로 평가받는 Shu 선수가 이적 시장에 등장하면서 글로벌 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압도적인 힐·수면총·생체 수류탄 활용 능력으로 유명한 Shu 선수는, 그동안의 국제무대 경험과 기량을 바탕으로 어떤 팀에서도 즉시 주전 경쟁이 가능한 수준이다.

 

이번 LFT 선언으로 Shu 선수가 향후 어떤 팀에서 활동하게 될지, 오버워치 경쟁 씬에서는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다.

 

LFT 선언한 Shu 선수의 팀 동료 반응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