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뉴스

무한한 창의력 제공, 스타디움 나만의 투기장 만들기 공개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9. 27.

블리자드가 오버워치2 스타디움 모드에 새로운 고급 사용자 지정 게임 기능을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는 단순한 설정 변경을 넘어 자신만의 투기장을 창조할 수 있는 폭넓은 옵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플레이어는 대기실에서 스타디움 모드를 선택한 뒤 설정 메뉴로 들어가 다양한 사용자 지정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봇을 아군이나 적으로 추가해 실제 플레이어와 같은 빌드와 전략을 시험할 수 있으며, 드래프트, 미러전, 영웅 금지 등 극한의 전략을 실험할 수 있는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특정 전장이나 모드만 반복해 즐길 수 있고, 승리 조건도 최대 10선승제로 늘릴 수 있다. 재화 시스템 역시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어, 시작 시 50,000 재화를 보유하거나 특정 조건에서만 재화를 획득하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템 가격, 파워 라운드 타이밍, 무기고 사용 시간까지 변경할 수 있어 사실상 무한대에 가까운 조합이 제공된다.

 

블리자드는 초보자와 경쟁 지향 플레이어를 위한 예시 빌드도 마련했다. ‘금광’ 프리셋은 막대한 재화를 지급해 난전이 펼쳐지게 하고, ‘초보자 모드’는 아이템 가격을 낮추고 무기고 시간을 늘려 학습에 적합하다. 경쟁 지향적인 ‘전문 스타디움 애호가’는 드래프트 및 영웅 금지를 활성화하고 미러전을 배제해 진지한 대결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QA팀도 적극 참여해 극단적인 옵션을 테스트했다. 예컨대 ’20선승제’와 같은 설정은 실제로 재미가 없다는 사실이 검증됐다. 블리자드는 이번 기능이 단순한 재미뿐만 아니라 토너먼트, 관전자 모드, 커뮤니티 주도의 챌린지 모드 제작에도 유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버워치 팀은 “이번 업데이트로 스타디움이 단순한 모드가 아닌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샌드박스로 진화했다”며 커뮤니티가 만들어낼 다양한 사용자 지정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주간 보고: 스타디움 사용자 지정하기

나만의 스타디움을 만들고 싶으셨나요? 새로운 고급 사용자 지정 게임 옵션으로 멋진 아이디어를 뽐내 보세요. 스타디움 팀이 시스템과 창의력에 대한 팀의 애정을 소개합니다.

news.blizzard.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추천 글